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 학과소개 > 교육과정 > 학습요목

학습요목

학습요목표 : 교과목명, 학년-학기, 전공, 교양에 관한 정보 제공
교과목명 학년-학기 전공 교양
1-1 1-2 2-1 2-2 직무N 직무D 연관 기초핵심역량
뉴미디어의이해
운영체제
컴퓨터프로그래밍1
디지털영상콘텐츠제작
디지털영상촬영과조명
디지털영상편집
인터렉티브미디어아트기초
데이터분석과시각화
컴퓨터프로그래밍2
디지털영상콘텐츠제작심화 (캡스톤디자인)
디지털영상촬영
디지털무빙이미지편집
교양선택
빅데이터기초
애플리케이션기초
모션그래픽의이해와응용
멀티미디어캡스톤디자인
웹툰이미지제작
빅데이터활용
애플리케이션활용
컴퓨터디지털무빙이미지기획제작
포트폴리오워크샵
현장실습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운영체제의 주요 이론을 학습하여 컴퓨터 시스템의 운영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로 사용되는 상용시스템과 연계하여 시스템 운영 능력 및 개발 능력을 배양한다.

컴퓨터프로그래밍1(ComputerProgramming 1)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문법을 습득하여 프로그래밍 구현 능력을 배양한다.

컴퓨터프로그래밍2(ComputerProgramming 2)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과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응용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데이터분석과 시각화(Data Analysis and Visualization)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본 통계, 비교 및 예측 방법론, 시각화 기법을 학습하여 데이터를 통해 실제 현상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빅데이터 기초(Bigdata Basics)

빅데이터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구조, 코딩 기법, 데이터 활용 방법들을 학습하여 빅데이터를 통해 실제 현상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빅데이터 활용(Bigdata Utilization)

빅데이터 기초이론을 활용하여 산업체 현장에서 적용되는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애플리케이션 기초(Application Basic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환경구축 및 개발과정을 학습하고 실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 분석을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능력을 배양한다.

애플리케이션 활용(Application Utilization)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 분석과 UI 설계, 필요한 기능 구현, 테스트 등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과정을 수행하여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의 능력을 배양한다.